마약 투약 혐의로 긴급체포된 40대 남자 연예인은 배우 이상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우울증 관련 약물 때문에 일어난 오해다', '마약 양성반응은 우울증 약물에 포함된 소량의 성분 때문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국과수 검사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충분히 있을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솔직히 말해서, 얼굴도 이름도 처음 보는 배우라 충격적이진 않습니다. 그래도 대체 어떤 방송에 출연했는지 살짝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몇 작품 기억나는 것도 있고, 상당히 유명했던 작품이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서 몇 작품이나 기억나는 확인해보시죠.
배우 이상보 필모그래피 (데뷔작부터)
배우 이상보는 2006년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합니다. 치안센터 경찰인 우보현을 연기했습니다. 타고난 주먹을 가졌고, 사리 위해 경찰이 된 사연 있는 캐릭터였습니다.
2007년은 tvN '로맨스 헌터'(박용성 역), KBS2 '며느리 전성시대'(노승유 역)와 '못된사랑'(오은택 역)에 얼굴을 비췄습니다. 그나마 '며느리 전성시대'가 상대적으로 유명하네요.
2011년과 2012년은 각각 KBS2 '특별 수사대 MSS'(문정규 역), KBS2 '강철본색'(영돌 역)에 나오는데요. 4부작 드라마스페셜이기 때문에 거의 잊혀진 드라마로 생각하셔도 될 것같습니다.
배우 이상보 최근 출연작
최근 출연작은 기억하는 분이 계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2017년 MBC '죽어야 사는 남자'(고모부 역)에도 출연했습니다. 당시 최민수의 코믹연기가 돋보인 작품이죠. 배역 이름이 없는 것으로 봐서 단역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출연작은 OCN '루갈'(양문복 역), jtbc '사생활'(안세진 역) 2편에 등장했습니다.
OCN '루갈'은 특수 인간 조직 ‘루갈’과 테러 집단 ‘아르고스’의 대결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진혁, 박성웅이 주연이었고, 이상보는 강평유연경찰서 형사 양문복 역으로 등장합니다.
jtbc '사생활'은 대기업과 싸우는 사기꾼에 대한 이야기로 서현, 고경표, 김효진이 출연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서현을 체포하는 형사 안세진 역으로 잠깐 등장했습니다.
2021년에는 이소연, 최여진과 함께 KBS2 '미스 몬테크리스토'에 출연했는데요. 100부작 일일드라마에서 주연인 오하준 역을 맡았습니다. 전개 과정이 미흡한 복수극이며, 결말도 병맛으로 끝나는 바람에 평가가 좋지 않습니다. 그 덕분인지 2021년에 방영한 KBS 일일 드라마 중 KBS 연기대상에서 단 1개의 수상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배우 이상보 영화 출연작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13년 김수현 주연의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는 국정원 요원 A로 등장했고요. 2020년에는 스릴러 드라마 영화 '메피스토'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한 영화평론가는 영화 '메피스토'에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극장판 같다’는 평을 했습니다. 서프라이즈 좋아하는 분들은 찾아보시고 이야기 좀 부탁드립니다.